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식,코인

키움증권/영웅문s 출금 및 지정계좌등록 방법

by 프로궁금러 2021. 2. 24.
반응형

키움증권/영웅문s 출금 및 지정계좌등록 방법

 

 

 

예전에는 회사에 부지런히 다니고, 열심히 일만하면 괜찮게 살거라고 믿었어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되었죠. 아니 돈을 추구하며 사는 게 잘못된 거라고 생각하며 살다가 생각을 고쳐먹었어요. 돈만 추구하는 건 잘못된 거지만, 삶을 윤택하게 하고, 생활을 안정시키려고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하는 건 잘못된 게 아니라고 말이죠. 그래서 얼마 전부터 주식과 가상화폐 투자를 시작했어요. 공부를 하면서 소액으로 실전 연습을 해보니 왜 이제야 시작했나 싶어요. 진작 시작할 걸 그랬어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거래소 중 한 곳인 키움증권 출금, 영웅문 출금에 대해 살펴 볼게요. PC HTS 말고 모바일, MTS 영웅문s에서 출금하는 법을 알아볼게요.

 

 

 

 

 

키움증권의 영웅문에서 출금을 하려면 영웅문s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왼쪽 하단에 있는 메뉴를 눌러 주세요.

 

 

 

 

 

 

 

 

 

 

메뉴를 누르면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중에서 업무를 눌러주세요.

 

 

 

 

업무로 들어가시면 맨 왼쪽에 있는 입출금/출고 카테고리 중에 출금으로 들어가 주세요.

 

 

 

 

 

출금으로 들어가려면 공인인증서 혹은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돼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출금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출금화면에서 어떤 계좌에서 출금할지 위탁종합 등 출금 계좌를 선택해 주시고요. 그 오른쪽에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돼요.

 

 

 

 

 

키움증권의 영웅문s에서 출금하는 게 왜 이리 번거롭고 과정이 많냐는 생각이 드실 수 있을 텐데요. 보안 혹은 안전을 위해서라고 이해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튼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끝. 이 아니고요. ^^;; 이번에는 입금 계좌를 지정해야 돼요. 보통은 연계은행이나 지정계좌로 출금을 하실 거예요. 저는 연계은행으로 출금을 할 거예요. 연계은행을 선택해 볼게요.

 

 

 

 

그럼 연계은행계좌 선택 화면이 떠요. 목록에 있는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근데 연계은행계좌를 선택하기 전에 하셔야 할 게 한 가지 있어요. 지정계좌 등록이에요. 키움증권 영웅문s에서 처음 출금하시는 분들은 지정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거예요.

 

 

 

 

키움증권의 영웅문s에서 지정계좌를 등록하려면 위에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지정계좌등록 카테고리로 들어가 주세요.

 

 

 

 

 

지정계좌등록 화면에서 입금기관, 입금계좌 등을 입력하시고, 지정계좌 등록을 눌러주세요. 그럼 키움증권의 영웅문s에

지정계좌 등록이 돼요.

 

 

 

 

 

지정계좌 등록을 마치셨으면 다시 출금화면으로 와주세요. 출금화면에서 출금가능 금액이 조회되는데요. 출금금액에 출금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연계은행 혹은 지정계좌를 누르셔서 위에서 등록한 지정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지정계좌를 선택하시고, 출금실행을 눌러주세요.

 

 

 

 

 

 

 

 

 

출금실행을 누르면 출금확인창이 떠요. 이 화면에서 출금금액과 출금계좌가 제대로 나와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요. 이상이 없으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출금이 완료돼요.

 

 


 

 

이상으로 키움증권의 영웅문s 출금과 지정계좌 등록을 알아봤어요.

아마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특히 MTS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인터페이스가 많이 헷갈리실 거예요. 뭐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용하는 지 등 너무 복잡해서 불편을 느끼실 거예요. 이 포스팅에서 알아본 출금도 말이죠. 저도 처음에 그랬어요. 너무 복잡하고 헷갈리더라고요. 하지만 계속 이용하다보니 익숙해져서 나름 편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반응형

'라이프 > 주식,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스탁 장점과 단점  (0) 2021.03.29
업비트 호가창 보는법  (0) 2021.03.25
업비트 유의종목, 시린토큰 상폐?  (0) 2021.03.24
업비트 매도방법  (0) 2021.03.22
업비트 매수방법  (0) 2021.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