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식,코인

업비트 매도방법

by 프로궁금러 2021. 3. 22.
반응형

업비트 매도방법

 

 

 

가상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엄청 뜨거워요. 레전드급 소식들이 간간이 들리더라고요. 가령 몇 천만 원을 넣어서 몇 십억 원으로 불리고 퇴사 했다는 소식들이 조금씩 들리더라고요. 이런 소식들은 코인에 관심 없던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당기고, 부러움을 자아내는데요. 문제는 아무나 그렇게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라는데 있어요. 그런 수익률은 불가능에 가깝죠. 매수, 매도 타이밍 잡는 게 쉽지 않아서예요.

이 포스팅에서 업비트 매도방법에 대해, 기초적인 부분 알아볼게요.

 

 

 

 

 

업비트에 가입되어 있다는 걸 전제로 설명드릴게요. 업비트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업비트 화면 상단에 있는 거래소를 클릭해서 거래소로 이동해 주세요.

 

거래소로 이동하면 왼쪽에는 차트와 호가창, 매수매도창이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코인 목록이 있어요. 코인 목옥에서 매도하려는 코인을 선택해 주세요. 목록에 원하시는 코인이 없으면 검색창에 코인 이름을 입력해서 코인을 선택해 주세요.

 

 

 

 

 

 

 

 

 

 

업비트 매도방법을 알아보려면 매수, 매도창을 살펴봐야 돼요.

 

 

 

 

 

 

 

 

매도는 매도창에서 진행해요. 매수, 매도창에서 매도를 눌러주세요.

 

 

 

 

 

 

 

매도를 누르시면 지정가, 시장가, 예약-지정가가 나와요. 매도방법은 이 세 가지를 이용해서 진행해요.

 

 

 

 

 

 

 

 

 

 

지정가는 말 그대로 매도하려는 매도 가격과 주문수량을 내가 직접 지정하는 거예요. 지정가 매도방법은 익절 라인이나 손절 라인을 미리 정해놓고 그 라인에 현재가가 도달하면 매도하는 거예요.

 

 

 

 

 

 

 

시장가는 내가 주문수량만 정하고, 현재 시장가에 매도하는 거예요. 빠르게 익절하거나 손절할 때 활용해요.

 

 

 

 

 

 

 

예약-지정가 매도방법은 감시가격, 매도가격, 주문수량을 지정해서 활용해요. 내가 지정한 감시가격에 도달했을 때에만 지정한 매도가격에 매도가 돼요.

 

 

 

 

 

 

업비트 매도방법, 매도 타이밍 잡는 첫번째 방법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려면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철저히 지켜야 돼요. 주식보다 더 철저히 지켜야 하죠. 가령 급등락하는 종목은 건들지 않는다거나 패닉셀하지 않는다 등 원칙 안에서 기계적으로 매수, 매도를 해야 손해를 보지 않아요.

그런데 원칙을 정했더라도 주의해야 할 상황이 늘 생기기 마련이예요. 세상에 모든 게 내 뜻대로 완벽하게 이루어지지는 않으니까요.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매우 심해요. 엄청나게 급등락하죠. 그럴 때는 빠르게 매도를 해야 하는데요. 급등락이 심할 때는 업비트가 렉이 걸리기도 해서 매도가 쉽지 않아요. 이런 상황에서는 매수, 매도창에 주문수량을 입력해 놔요. 그 상태에서 매도하려는 금액을 호가창에서 마우스로 빠르게 찍어주시고, 매도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실 급등락시에는 호가가 워낙 빠르게 움직여서 호가창에서 매도 금액을 클릭하기 쉽지는 않아요. 그럴 때는 매도가격을 얼른 입력해서 매도를 하는 수밖에 없어요.

 

 

업비트 매도방법, 매도 타이밍 잡는 두번째 방법

 

 

 

 

 

 

 

업비트 매도방법, 매도 타이밍을 잡는 두번째 방법을 알아볼게요. 차트를 면밀히 살피는 기술적 분석을 통해서 매도 타이밍을 잡을 수 있어요.

어떤 분들은 급등락이 심한 가상화폐 시장에서 기술적 분석은 필요없다고 말해요. 어떻게 보면 맞는 말이기도 하고요. 또 어떻게 보면 틀린, 안일한 생각이기도 해요. 왜냐하면 급등락은 특정 시간 혹은 불특정 시간에 급작스럽게 찾아오거든요. 요즘 같은 대상승장에서는 신기하게도 급등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그때는 매수, 매도를 피하는 게 좋아요.

불특정 시간은 예측할 수 없으니 예외적인 경우인데요. 급등락하는 특정, 불특정 시간을 제외하고는 차트가 평온하게 움직여요. 그때 바로 기술적 분석이 필요해요.

업비트든 빗썸이든 마찬가지이긴 한데요. 평온한 차트에서 매도방법은 익절 혹은 손절 라인을 미리 정해서 지정가 매도를 걸어두고, 원하는 가격에 매도되게 하면 돼요. 아니면 알림 설정을 해놔서 알림이 뜨면 곧장 업비트에 접속해서 매도하면 돼요. 24시간 차트나 호가창을 들여다보고 있을 필요가 없어요.

이건 너무나 기초적인 매도방법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기술적 분석에 의한 업비트 매도방법은 기회가 되면 다른 포스팅을 통해 상세하게 알아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