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식,코인

미니스탁 장점과 단점

by 프로궁금러 2021. 3. 29.
반응형

미니스탁 장점과 단점

 

 

 

미국 주식 어플 중에 요즘 핫한 어플이 있어요. 미니스탁이에요. 미니스탁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만든 모바일 해외주식투자 서비스예요. 비싼 해외 주식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우며 등장했죠. 이 포스팅에서는 미니스탁의 장점과 단점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제가 느낀 미니스탁의 장점을 간단히 정리해볼게요.

 

1. 적은 비용으로 해외주식 투자

2.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3. 기업 관련 정보를 쉽게 파악

 

이상 3가지예요.

 

 

 

 

 

미니스탁의 3가지 장점 중에 특히 첫번째 저렴한 투자비용이 가장 매력적이에요. 미국 우량주는 엄청 비싸서 투자할 엄두를 내기 힘들어요. 미니스탁은 낮은 접근성을 반대로 높여줘요. 가령 애플 주식은 이 포스팅을 작성한 시점에서 121.21달러예요. 보통 애플 주식 1주를 사려면 121.21를 지불하고 매수해야 돼요. 근데 개미 투자자의 경우 121.21달러는 부담스러운 금액이에요. 1주만 사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여러 주를 사야 하는데 2~3주만 매수해도 매수 금액이 훌쩍 뛰니 쉽게 살 수 없어요. 사는데 주저할 수밖에 없죠.

 

미니스탁을 통하면 부담이 덜어요. 1달러 어치도 매수할 수 있거든요. 어떻게 그게 가능할까요? 1주를 여러 명이 나누어서 사는 개념이에요. 애플 주식을 사려는 사람이 나 말고도 더 있을 텐데요. 여러 명이 투자한 돈을 모아서 애플 주식을 매수하는 거예요. 그래서 1주 미만, 0.1 이하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어요. 정말 큰 장점이죠.

 

미니스탁에 장점만 있는 건 아니에요. 단점도 있어요.

 

 

 

 

 

 

 

 

 

미니스탁의 단점도 살펴볼게요.

 

1. 원하는 호가에 살 수 없다

2. 원하는 주식을 매수할 수 없다

3. 기술적 분석이 불가능하다

 

미니스탁의 첫번째 장점이 엄청 막강함에도 단점이 너무나 치명적이에요. 3가지 단점은 무슨 의미인지 아시는 분은 아실 거예요. 이 단점이 너무 커서 저에게는 장점이 무색해지더라고요. 미니스탁을 처음에 뭣도 모르고 썼는데요. 이제는 사용하지 않아요. 단점 때문에 말이죠.

 

미니스탁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어요.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blog.naver.com/book-writer/222291121438

 

미국 주식 어플, 미니스탁 장점과 단점

요즘 미국 주식에 대한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요.국내 주식에 많은 사람이관심을 갖는 것과 마찬가...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