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식,코인

키움증권/영웅문s 출금 방법

by 프로궁금러 2021. 4. 2.
반응형

키움증권/영웅문s 출금 방법

 

 

국내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와 MTS 어플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주식 어플을 고를 때 보통 수수료보고 고르게 되는데요. 저는 키움증권 영웅문s를 사용해요. 수수료도 낮고, 많은 사람이 사용해서 말이죠.

이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영웅문S 입금 방법을 알아볼게요. MTS에서 입금하는 방법을 살펴 볼 거예요.

아주 쉽고 간단하니까 금방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실행하시면 관심종목 카테고리가 나와요. 관심종목 카테고리에는 볼 일이 없어요.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 중에서 "계좌"를 눌러 주세요.

 

 

 

 

 

 

 

 

 

 

계좌를 누르시면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나와요.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에 공동인증서 혹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다시 계좌 화면으로 이동해요. 계좌 화면 상단을 보시면 계좌번호가 보이실 거예요. 위탁종합 등 가지고 계신 계좌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입금하시려는 계좌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이건 제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 어플 화면이에요. 키움증권 영웅문s에서 계좌번호를 확인하신 후에 주 거래 은행 어플을 실행하셔서 입금하시려는 금액을 이체해 주세요.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입금이 됐을 텐데요. 이체를 했으니 제대로 입금이 됐는지 확인해야 겠죠?

 

 

 

 

 

 

 

 

 

 

 

다시 영웅문s로 돌아오세요. 영웅문s 화면 하단 맨 왼쪽에 메뉴 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뉴 화면이 열리면 여러 매뉴가 나와요. 메뉴 중에서 "업무"를 눌러주세요.

 

 

 

 

 

 

 

업무로 들어가시면 맨 왼쪽 위에 입출금/출고가 있어요. 그중에서 "이체내역조회"를 눌러주세요.

 

 

 

 

 

 

 

이체내역조회로 들어가신 후에 상단 오른쪽에 있는 "비밀번호 입력"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비밀번호는 위에서 적은 공동인증서 혹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가 아니예요. 위에서 입금했던 영웅문s 입금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돼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을 하셨으면 조회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근데 조회기간은 굳이 입력하지 않으셔도 돼요. 당일 날짜로 되어 있으니까요. 그 다음에 조회상세설정에서 입금을 선택해 주세요. 이것도 입출금 내역이 많지 않으면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돼요. 끝으로 이체내역조회를 눌러주세요.

 

 

 

 

 

 

 

이체내역조회를 누르면 이렇게 영웅문s에 입금한 내역이 조회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