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식,코인

업비트 매수방법

by 프로궁금러 2021. 3. 19.
반응형

업비트 매수방법

 

 

 

요즘 가상화폐, 비트코인으로 뉴스 경제란이 뜨거워요. 지난 주말에는 사상 첫 비트코인 7천만 원 돌파 소식이 전해지며 연내 1억 돌파 기대감을 세웠죠. 그런데...

 

 

 

 

 

며칠 전에 비트코인이 갑자기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67,700,000원 대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어요. 제가 보기에는 올 때가 된, 상승을 위한 건강한 조정 시기라고 보여져요. 2017년 박상기의 난 때처럼 급락장은 아니지 싶어요. 차트를 보면 짐작할 수 있거든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비트 매수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업비트에서 가상화폐를 매수하는 방법과 매수팁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업비트에서 코인을 매수하려면 우선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방법과 로그인 방법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을게요.

 

로그인을 한 후에는 메인 화면에서 "거래소 바로가기"를 눌러주시거나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 중에 "거래소"를 눌러주세요.

 

 

 

 

 

 

 

 

그럼 거래소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화면 오른쪽에는 종목들이 나와있어요. 오른쪽에 원하시는 종목이 있으면 선택해 주세요. 거래하시려는 종목이 없으면 오른쪽 코인 목록 상단에 검색창에서 코인을 검색해 주세요.

 

 

 

 

 

매수창은 왼쪽 분할 화면에서 차트 아래에 있어요.위에  화면에서 왼쪽에 비트코인 가격이 파란색으로 쭉 나와있는 건 호가창이 라고 하고요. 매수매도창, 주문창은 그 옆에, 화면 가운데에 있어요.

 

 

 

 

 

이게 바로 매수매도창인데요. 업비트 매수방법은 간단해요. "지정가", "시장가", "예약, 지정가"로

코인을 매수할 수 있어요.

주식 같은 경우 보통가, 시장가, 최우선지정가, 최유리지정가 등 다양한 매수매도 방법이 있는데요.

업비트는 단순해서 매수하기 편해요.

지정가는 내가 매수가격과 주문수량을 지정해서 매수하는 방법이예요.

 

 

 

 

 

 

 

 

시장가는 현재 시장금액으로 매수하는 건데요. 주문총액만 선택할 수 있어요.

 

 

 

 

 

예약,지정가는 매수가격과 감시가격 그리고 주문수량을 지정해서 매수하는 건데요. 감시가격은 입력한 감시가격까지 내려왔을 때 입력한 매수가격에 매수가 진행되도록 하는 거예요.

 

 

 

 

 

코인가격이 급등락할 때는 매수하지 않는 게 좋아요. 잘못하다 고점에서 물릴 수 있거든요. 어쨌든 그럼에도 매수하고 싶다 하시면 매수창에서 10%, 25%, 50%, 100% 등 주문수량을 미리 지정해 주시고요. 왼쪽 호가창에서 초단위로 변하는 주문가격을 마우스로 얼른 찍으시고 매수를 눌러주세요.

하지만 이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호가창에 워낙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매수가격을 놓칠 수 있거든요. 그럴 때는 차트를 보시고, 얼만큼 떨어지거나 오르겠다고 예상하신 후에, 예상한 지점에다가 미리 지정가로 매수가격을 걸어놓으시는 게 좋아요.

 

 

 

 


매수 타이밍 잡는 법

 

 

 

 

 

스켈핑을 하시려면 스타일에 따라 1분봉, 3분봉, 5분봉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매수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30분봉, 60분봉 등을 먼저 보신 후에 자신이 정한 분봉에서 매수를 진행하시면 돼요. 그리고 단타를 하시려면 30분봉, 60분봉, 240분봉 위주로 보시면 되고요. 스윙을 하시려면 240분봉, 일봉, 주봉을 보시면 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