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육아

아이모 홈cctv

by 프로궁금러 2020. 6. 19.
반응형

아이모 홈cctv

 

 

 

요즘 육아 필수품으로 떠오른 아이템이 있어요. 홈cctv예요. 홈cctc를 어디에 쓰냐? 집에서 아기 방에 설치해두고, 아기나 아이가 잘 놀고 있는지, 잠은 잘 자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써요. 그동안 자희 집에는 이 아이템이 없어서 무척 불편했어요. 저희는 진작 아기를 따로 재우기 시작했는데요. 따로 재우다 보니 밤에 잘 자는지, 울음 소리가 날 때 잠깐 우는 건지 깨서 우는 건지 확인하기 어려웠어요. 자다 말고 아기방까지 가야 했죠.

 

하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홈cctv를 설치했으니까요! 이제는 이 물건 덕분에 아기방에 가지 않고도 어플로 아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저희가 구매한 아이모 레인저2예요. 다른 홈cctv보다 살짝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성능이 좋아요. 

 

1080p 240만화소, H.265 압축 저장

자동 모션 감지

렌즈 숨김 기능

빠르게 사람 탐지

사운드 감지

핸드폰으로 경고 알림

내장 사이렌

양방향 음성지원

SD카드, 클라우드 저장 지원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물론 다른 홈캠들도 기능이 비슷비슷하긴해요. 그래서 아이모 제품이 최고다라고 할 수는 없겠더라고요.

 

 

 

 

 

 

내용물은 카메라 본체, 어댑터, 케이블, 스크류, 설명서, 장착판, 포지셔닝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모 본체예요. 동글동글한 게 달걀 같기도 하고, 귀엽게 생겼어요~

 

 

 

 

 

 

카메라 각도는 좌우 355도, 상하 90도로 움직여요. 카메라 각도에서 한 가지 아쉬운 게 있어요. 아이모는 주로 천장에 설치하는 카메라인데요. 천장에 설치하면 사진에서 카메라 윗부분이 아래로 향하기 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어요. 하지만 선반이나 책상 등 위에 사진처럼 놓고 사용하면 카메라가 아래로는 더 이상 내려가지 않아요.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멈춰요. 이게 왜 아쉽냐. 카메라를 선반이나 책상 등에 올려놓을 경우에 카메라가 아기를 담지 못해요. 카메라 렌즈가 더 이상 내려가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각도를 임의로 조절해 주어야 해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아이모 홈cctv는 SD카드와 클라우드에 영상을 저장할 수 있어요. SD카드는 별도로 구매하시면 돼요. 최대 256기가 용량을 지원해요. 클라우드 같은 경우는 구매를 하셔야 해요. 어쨌든 SD카드를 사용하실 경우에 카메라 뒤에 슬롯이 있으니 끼워주시면 돼요.

 

 

 

 

 

 

 

 

 

 

아이모 카메라를 사용하려면 어플을 받아야 해요.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mou로 검색하시면 받으실 수 있어요.

 

 

 

 

 

 

어플을 받으셨으면 두 가지를 진행해야 해요. 하나는 가입해서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고요. 다른 하나는 카메라를 어플에 등록해야 해요. 가입은 메인 화면에서 가입하기를 누르신 후에 진행하시면 되고요.

 

 

 

 

 

 

카메라 등록은 가입 후에 홈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에 십자 버튼을 누르시면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어요.

 

 

 

 

 

 

위에서 말한 게 바로 이거예요. 카메라 각도가 아래로는 내려가지 않아서 이렇게 상자에 들어 있던 스티로폼을 이용해서 각도를 만들어줬어요. 참고하시길 바라요.

 

 

 

 

 

 

카메라를 설치한 후에 화면을 캡처해 봤어요. 이건 주간 촬영 모드예요. 240만 화소라 꽤 선명해요. 그리고 16배 디지털줌까지 돼요. 그렇게까지 볼 일은 없지만요.

 

 

 

 

 

 

이건 야간 촬영 모드예요. 야간에는 자동으로 야간 촬영 모드로 전환돼요. 빛이 없는데도 이렇게 잘 보이더라고요. 야간 촬영 모드가 상당히 쓸만하네요.

 

 

 

 

 

 

 

 


 

 

 

아이모 홈cctv는 다른 건 다 좋은데요. 한 가지 단점이 있어요. 동시 접속이 안 된다는 거예요. 다른 홈캠들은 되는데 왜 아이모는 안 되는지 모르겠어요. 한 명이 로그인 중인데, 다른 사람이 같은 아이디로 들어가면 먼저 사람은 접속 해제 돼요. 각각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서 동시 접속하면 괜찮은 지는 테스트 해보지 않았어요. 다른 아이디로 동시 접속이 안 된다고 하면 굉장히 아쉬울 것 같아요.

 

아무튼 홈cctv를 설치하고 나니까 정말 편해요! 더 이상 아기방에 들락날락 하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새 세상이 펼쳐졌어요~ ㅎㅎㅎ

반응형

'라이프 >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음파 키재기, 키재는 기계 리뷰  (0) 2021.01.19
다이슨 청소기 장난감 리뷰  (0) 2020.09.16
궁중비책 아기선크림  (0) 2020.06.03
2020년 육아휴직 급여  (0) 2020.04.22
알집매트  (0) 2020.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