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육아

에어프라이로 고구마스틱 만들기

by 프로궁금러 2023. 11. 27.
반응형

프로궁금러예요. 아들이 요즘 통 밥을 조금밖에 먹지 않아서 걱정이에요. 살이 조금씩 빠지고 있어서 간식을 만들어 먹이기로 했어요. 식사 대신 영양분을 채워주려고 고구마스틱 만들기를 시도했어요. 집에 오븐이 없어서 에어프라이로 만들기로 했어요.

 

가장 먼저 준비물을 알려드리고,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1. 에어프라이로 고구마스틱 만들기, 준비물

 

 

 

에어프라이
고구마
식용유
설탕
비닐백

 

 

고구마스틱 만들기 1단계! 당연히 고구마가 필요하겠죠. 식용유는 고구마가 서로 엉겨 붙지 않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게 하는 역할을 해요. 설탕은 좀 더 단맛을 낼 수 있게 해 주는데요. 고구마가 달면 넣지 않아도 돼요. 만드시는 분에 따라 뉴슈가나 사카린을 사용하기도 해요. 비닐백은 식용유를 고구마에 코팅할 때 사용해요. 에어프라이는 당연히 필요하죠. 그럼 이제부터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2. 에어프라이로 고구마스틱 만들기, 레시피

 

1단계 : 스틱 모양으로 썰기, 전분 빼기

 

 

 

먼저 고구마를 먹기 좋게 썰어요. 얇고 작게 썰수록 잘 읽고, 바삭해져요. 스틱으로 썬 고구마를 찬물에 20분 정도 넣어줘요. 전분을 뺴는 작업이에요.

 

 

 

저는 처음에 1개는 채로 썰었는데요. 너무 얇아서 나머지 고구마는 칼로 썰었어요. ㅎㅎ 보시는 것처럼 물이 뽀얗게 되죠. 전분이 빠져나온 거예요.

 

 

물을 버린 후에 바닥을 보니 전분이 이렇게 밀가루 놓은 것처럼 쌓였어요~ 오~ ㅎㅎ

 

2단계 : 고구마 물기 빼기

 

 

전분을 뺀 후에는 키친 타올 등으로 고구마에 있는 물기를 쏙 빼줘야 돼요. 물기를 뺴야 기름 코팅이 잘 돼요.

 

3단계 : 고구마 코팅

 

 

 

에어프라이로 고구마스틱 만들기 3단계~ 고구마에 식용유나 올리브오일 등으로 코팅을 해야 돼요. 이 단계는 빼도 되긴 해요. 이 과정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고구마끼리 붙지 않게 해주고, 고구마를 좀 더 노릇노릇하게 익히려고 하는 거예요.

 

 

물기를 다 뺐으면 위생백에 고구마를 담아요. 고구마 양에 따라 다르지만 고구마가 2개면 식용유도 2~3스푼 정도 넣으셔서 코팅하시면 돼요. 

 

 

위생백에 공기를 넣어서 흔드시면 돼요. 코팅이 골고루 될 수 있도록 흔드시면 되는데요. 너무 세게 흔들면 고구마가 비닐백을 뚫고 나올 수도 있어요. 잘 흔드셔야 돼요.

 

4단계 : 고구마 익히기

 

 

이제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에 넣어서 익혀주면 돼요. 고구마 양이 많으면 두세 번 나눠서 익히시면 돼요. 익히는 온도와 시간이 중요한데요. 보통 180도에서 10분 정도 익히시면 돼요. 단 에어프라이 출력에 따라 시간은 조금씩 달라요. 7~8분 대 쯤에서 어느 정도 익었는지 확인하시고, 좀 더 익히셔야 되면 10분 이상 익히시면 돼요. 저는 15분 정도 익혔어요.

 

 

3. 에어프라이로 고구마스틱 만들기 끝!, 맛은?

 

 

에어프라이로 고구마스틱 만들기 끝! 고구마스틱 완성! 생각했던 것만큼 바삭하지가 않더라고요. 일부는 바삭하고, 일부는 물렁물렁하더라고요. 전분을 뺀 후에 수분을 완전히 빼주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아무튼 고구마가 달아서 맛있더라고요! 저는 맛있었는데, 아들이 맛이 없다며... 안 먹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혼자 다 먹었어요. ㅎㅎㅎ;;;

 


 

에어프라이로 고구마스틱 만들기 레시피를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