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IT 제품리뷰

벨킨 아이폰 충전케이블

by 프로궁금러 2020. 8. 6.
반응형

벨킨 아이폰 충전케이블

 

 

 

회사에서 사용하던 제 아이폰 충전케이블이 수명이 다 돼서 새로 구입했어요. 수명이 다한 케이블은 싼 케이블이었는데요. 이름 없는 제품인데도 수명이 꽤 오래 갔어요. 그래서 새로 살 케이블도 아무거나 살까 하다가 괜히 아무거나 사면 금방 단선이 될 수도 있어서 좋은 걸로 사기로 했어요.

 

고르고 골라서 벨킨 아이폰 충전케이블을 샀어요. 아이폰 충전케이블을 만드는 회사 중에 이름 있는 회사가 몇군데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벨킨이에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mixit 예요. 벨킨 메탈릭 아이폰 충전케이블이에요. 메탈릭이 아니라 일반 충전케이블도 있는데요. 메탈릭이 좀 더 튼튼할 것 같아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27,600원. 인터넷에서는 15,900원이에요. 가격 차이가 꽤 많이 나긴 하지만 ㅠㅠ 당장 필요해서 어쩔 수 없이 손해를 간수하고 핫트랙스에서 구입했어요.

벨킨 아이폰 충전케이블은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이에요. 이 인증은 별 거 아니고요. 애플에서 인증해줬다는 뜻이에요. 이 인증을 받지 않은 충전케이블은 얼마 쓰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요. 사용하다보면 어느 날 “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사용할 수 없게 돼요. 단선된 것도 아닌데요. 이 현상은 주로 ios 업데이트 이후에 발생해요.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은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아요. 그래서 단선될 때까지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어요.

 

 

 

 

 

 

 

 

 

 

 

 

 

제가 구매한 벨킨 아이폰 충전케이블은 길이가 1.2m예요. 케이블 길이가 넉넉해요. 아이폰 정품 번들 케이블이 1m이니 경우에 따라 길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선은 패부릭 소재라 튼튼해요.

 

 

 

 

 

 

 

 

 

이 제품은 양쪽 단자 부분이 알루미늄이에요. 구래서 메탈릭이라고 불러요. 그만큼 튼튼하죠.

 

 

 

 

 

 

 

 

벨킨의 명성을 생각하면 마감이 상당히 아쉬워요. 마감이 깔끔하지 않게 된 건 옥의 티네요.

 

 

 


 

 

 

제가 구매한 벨킨 아이폰 충전케이블은 고속충전케이블이에요. PD충전기를 사용하면 매우 빨리 충전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제품은 무려 2년 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어요! 단 구매 후 한 달 내에는 왕복 택배비가 무료고요. 1년 이내에는 편도 2,500원, 2년 이내에는 왕복 5,000원의 택배비를 내야해요. 그정도야~ 한 번 쓰면 1년 이상은 거뜬히 쓸 테니 새로 사느니 택배비를 내고 AS 받는 게 훨씬 이득이죠.

아무튼 벨킨 제품은 믿을만한, 알아주는 제품이니 아이폰 충전케이블을 사려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