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운동

남자 갱년기 증상, 남성 갱년기 영양제

by 프로궁금러 2022. 5. 4.
반응형

남자 갱년기 증상, 남성 갱년기 영양제

 

 

 

안녕하세요. 프로궁금러예요. 남자 갱년기 증상과 남성 갱년기 영양제에 대해 살펴보려고 해요.

 


갱년기는 여성만 겪는 걸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아요. 갱년기는 여자만 겪는 게 아니예요. 남자도 갱년기 증상을 경험해요. 갱년기는 남녀를 막론하고 나이가 들면 겪게 되는 자연스러운 신체 현상이에요.

 

여성이 나이가 들면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어 들어 갱년기를 겪는데요. 남성도 마찬가지예요. 나이가 들면 남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요. 남성호르몬이 줄어들면 활력이 떨어지고, 갱년기가 찾아오죠. 그래서 남성도 갱년기가 찾아오기 전에 미리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게 좋아요.

 

 

여성의 경우 폐경을 기점으로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해요. 반면 남성은 남성호르몬이 급격하기 감소되지 않아요. 매년 1.2% 정도 서서히 감소해요. 그렇기 때문에 남성은 본인이 갱년기인 것을 스스로 인지하기 힘들어요. 여성은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기 때문에 신체 기능 저하나 감정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요. 그렇기 때문에 갱년기를 바로 인지하고 관리하죠. 

 

 

남성은 남성호르몬이 서서히 감소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이 눈에 띄게 나타나지 않아요. 신체 기능 저하를 바로 인식하기 힘들죠. 남성 갱년기를 관리하기 힘든 이유예요. 갱년기가 와도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서 갱년기 인줄 모르기 때문에 영양제를 잘 챙겨 먹지 않게 되죠.

 

남성갱년기는 20대를 기준으로 2분의 1 정도 감소하는 시기에 발현된다고 해요. 개인마다 갱년기 발현 시기가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50대 전후에 남성 갱년기가 찾아온다고 해요. 남성 갱년기는 여성과 비슷한 시기에 갱년기가 발현돼요. 

 

 

남성 갱년기는 남성호르몬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30대부터 관리해 주는 게 좋아요. 50대에 갱년기 증상이 발현 됐을 때 영양제를 먹기 시작하면 회복 속도가 더디기 때문에 미리 꾸준하게 관리해 주시는 게 좋아요. 미리 관리를 해줘야 갱년기가 찾아왔을 때 약하게 겪고 금방 넘어갈 수 있어요. 

 


남자 갱년기 증상이 발현되면 신체 전체적으로 기능이 저하 돼요. 남성호르몬이 영향을 주는 전반적인 기관에 영향이 가는데요. 주로 생식기에 영향이 가고요. 생식기 외에도 뼈, 근육, 신경, 혈관, 뇌 등 신체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돼요.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남성 갱년기는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워요. 남자 갱년기 증상이 발현이 되도 갱년기가 온 줄도 모르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힘든 면이 있어요. 그래서 남성호르몬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30대부터 꾸준히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게 좋아요. 남성갱년기는 복잡적인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