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모바일

인스타 언팔 확인, 어플로 하는 방법

by 프로궁금러 2020. 5. 6.
반응형

 

 

 

인스타 언팔 확인, 어플로 하는 방법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SNS 어플이 있어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에요. 이 두 가지는 SNS라는 공통 분모가 있지만, 성격과 사용 환경이 완전히 달라요. 그리고 기능 면에서도 차이가 있죠.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이 많이 불편해요. 기능 제약과 UI 때문에 불편하더라고요. 불편해도 어쩌겠어요. 사용할 수밖에 없죠. 인스타그램을 대체할 SNS가 없으니까요.

인스타그램에서 불편한 것 중 한 가지는 나를 언팔한 사람을 확인하기 힘들다는 거예요. 언팔을 알 필요가 있나? 팔로워 관리를 하려면 알아야 해요. 팔로워보다 팔로잉이 많으면 게시물 덧글과 좋아요 잘 안 달릴 수도 있어요. 팔로워도 잘 안 늘어날수도 있고요. 그래서 팔로워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줘야 해요.

오늘은 인스타에서 언팔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인스타에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과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인스타 언팔 확인 첫번째 방법

 

 

 

 

 

 

내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팔로잉으로 들어가 주세요.

 

 

 

 

내 팔로잉한 사람 중에 아무 채널이나 들어가 주세요.

 

 

 

 

 

해당 채널애서 팔로잉으로 들어가 주세요.

 

 

 

 

 

팔로잉에서 맨 위에 내 아이디가 없으면 나를 팔로잉 하지 않은 거예요. 팔요에 따라 언팔 해주세요.

 

 

 

 

 

 


 

 

 

인스타 언팔 확인 두번째 방법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followers insight를 검색해서 설치해 주세요.

 

 

 

 

 

설치한 후에 내 인스타 아이디로 로그인 해야 해요.

 

 

 

 

메인 화면에 다양한 정보가 나와요.

 

 

 

 

여러 메뉴 중에 논팔로어로 들어가 주세요. 나를 팔로잉 하지 않은 사람 목록이에요.

 

 

 

 

논팔로어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논팔로어가 나와요. 언팔하고 싶은 논팔로어를 찍으시면 인스타 채널로 들어가져요. 논팔로어 인스타 채널로 들어가시면 필요에 따라 팔로잉을 끊어주세요.

 

 


 

 

 

지금까지 인스타 언팔을 확인하는 방법, 인스타에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과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인스타에서 팔로잉을 무작정 늘리는 건 좋지 않아요. 다른 사람 채널을 구경하는 게 재미있다 하시는 분이면 모를까,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려면 내가 팔로잉한 사람 관리가 중요해요. 적당히 언팔을 확인하고, 언팔을 끊어야 해요.

이제부터 어플로 편하게 인스타 언팔을 확인하고, 팔로잉을 끊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