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현황

by 프로궁금러 2020. 2. 1.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전국민을 공포로
몰아넣은 바이러스

 

 

요즘 전국민의 관심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쏠려 있어요.
이웃 나라 중국에서 발병하여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어제(1월31일) 기준으로
국내 확진자가 11명이나 나왔어요.

확진자가 증가하니
거리에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엄청 많이 눈에 띄어요.
미세먼지가 심할 때도
지금처럼 눈에 띄지는 않았어요.
다른 호흡기 바이러스가 발병 했을 때도
체감상 이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저는 영종도에 살고 있는데요.
평소 퇴근길에
서울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영종도로 들어갈 때
전철에 앉을 자라가 없었어요.
근데 이번 주에는 자리가 널널하더러고요.
보통 내리는 역까지 가도
앉을 자리가 손에 꼽을 정도였는데요.
요 며칠 내릴 때쯤, 아니 한참 전부터
앉아 있는 사람을 손에 꼽을 정도로
한산하더라고요.
공항과 공항철도는 주 감염지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피하는 거겠죠.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력이 느껴지네요.

 


 

검색 차트 상위 차지

 

 

 

 

 

 

 

 

실시간 검색량 변동으로 이지미의 순위는
이 글을 보시는 현재 순위와 다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력이 어느 정도냐면,
다음 각종 검색 차트 상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예요.

 

 

 

 

 

 

심지어 다음 모바일 메인 검색창 아래에
관련 뉴스가 떠 있을 정도예요.
어마어마한 위력이죠.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http://coronamap.site

위에 주소로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어요.
위에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확진자 수확산 경로, 접촉자수
확진자 격리 일자위치
등을 알 수 있어요.
정말 유용한 사이트예요.
이 사이트를 참고하면
외출 시 좀 더 조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생후 8개월된 아들이 있는데요.
집이 영종도라 출퇴근하며
제가 감염 돼서 옮기면 어쩌나 걱정 돼요. ㅠㅠ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가 어서 멈췄으면 좋겠어요.

반응형